![]() |
5명 |
---|---|
![]() |
2023.02.07 ~ 2023.02.12 |
![]() |
크리에이터 |
![]() |
|
![]() |
|
![]() |
[비만의 날 - 비만에 대한 인식 변화 홍보 영상 캠페인]
2023년 3월 4일, 세계비만의 날을 맞이하여 대한비만학회로부터 콘텐츠 제작 요청을 받아
크리에이티브포스 대상 "비만에 대한 인식 변화" 홍보 영상 캠페인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자유롭게
「비만에 대한 인식 변화」 홍보 영상 제작 기획안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요청내용>
· 콘텐츠 주제 : 비만에 대한 인식변화
· 콘텐츠 목적
① 비만에 대한 영상시청자 인식 변화 유도
② 세계 비만의 날 및 대한비만학회에 대한 홍보
· 제작주제
① 비만낙인(Obesity Stigma)의 문제점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에게 정신 차리라고 한 쓴 소리는 실제로 살을 더 찌게 만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만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게으르다, 의지가 약하다)과 차별들은 오히려 건강관리를 위한 시도를 줄이고,
과식, 폭식을 유도하여 비만인을 더욱 살찌게 합니다.
참고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7Yo4KuZZu1o&feature=youtu.be
② 비만과 요요현상
세계비만협회는 비만을 "재발과 악화를 반복하는 만성질환"이라고 정의합니다.
비만 혹은 고도비만 환저의 경우 내 몸이 지금까지 정상이라고 생각하는 체중 자체가 달라질 때
내 몸에서 체온이 내려갔을 때 체온을 올리기 위한 변화가 생기는 것처럼
체중을 원상태로 회복시키기 위한 신경전달물질과 호르몬의 변화가 생깁니다.
이렇듯 요요현상은 개인의 의지 부족이나 게으름 등 성격 문제가 아닌 인체의 변화입니다.
그렇기에 이제는 비만 치료는 단기전이 아니라 장기전이며, 마음을 먹고 진행하는 처음도 중요하지만
건강을 꾸준히 관리할 수 있는 장기적인 계획이 필요합니다.
참고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W5G-sWqFAo&feature=youtu.be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별도 안내 공지
5. 콘텐츠 제작 기한 : 2023. 2. 27(월)
6. 콘텐츠가 완료되면 '일부 공개' 형태로 업로드 및 서울산업진흥원 sbamcct@gmail.com에게 링크 전달
▶ 영상 전체수정은 하지 않고, 민감한 사항 있는지 체크
▶ '공개'로 릴리즈 및 광고 집행(광고 집행된 화면 캡처본을 sbamcct@gmail.com로 제출)
7. 콘텐츠 광고 집행 : 콘텐츠 검수 후 5일 미만으로 광고 집행
<주의사항>
지급기준 : 세금계산서 발행 시 10% 별도 / 프리랜서 지급 시 3.3% 공제 후 지급
- 영상게시 : 개인별 운영하는 채널에 영상 게시 필수 (원본+썸네일 제출 필요)
* 대상자에 선정되더라도 영상기준 미달 혹은 일정 미준수 시 제외될 수 있음 (당행 광고심의 가이드 준수 필요)
* 적절한 유튜브 채널이 없을 경우 선정되는 유튜브 채널이 없을 수 있음
* 비용 지급에 필요한 서류제출 필수 및 계약 체결 필요 (선정자에 한해 당행에서 안내 예정)
*문의사항 : 미디어콘텐츠팀 김익수책임(02-2124-2807)
<기획안에 꼭 포함해야 하는 내용>
1. (필수) 본인 채널 소개 : 채널명과 함께 어필될 수 있는 채널 소개
2. 콘텐츠의 방식(ex, 브이로그, 실내 스튜디오 촬영, 실외 촬영, 콜라보 등)
3. 이미지(사진), 썸네일 등 어떤 화면이 될지
4. (중요) 유사한 영상 링크 URL
(본인이 예전에 제작했던 콘텐츠 링크, 또는 다른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참고 영상)
5. (선택) 어떤 장비로 제작할 것인지
참고영상 URL |
---|
참고자료 파일 | |
---|---|
주의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