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명 |
---|---|
![]() |
2023.03.29 ~ 2023.03.30 |
![]() |
크리에이터 |
![]() |
|
![]() |
|
![]() |
[2023 "광화에서 빛;나이다" 행사 홍보 캠페인]
서울특별시와 연계하여 개최하는 크리에이티브포스 대상 "광화문에서 빛;나이다" 행사 홍보 캠페인입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월드엑스포) 기원을 위한 서울 광화문 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 행사 스케치 및 홍보
참고링크 : https://blog.naver.com/2030busanexpo/223056860339
팜플릿&보도자료 : (클릭)구글드라이브링크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자유롭게「2023 광화문에서 빛;나이다」 행사 홍보 기획안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필수) 라이브 송출(1시간) + 숏폼영상(유튜브 숏츠 or 틱톡 or 인스타그램 릴스) 제작 및 업로드
<2023 "광화문에서 빛;나이다" 행사 소개>
일시 : 2023. 3. 31.(금) ~ 4. 3.(월)
장소 : 광화문 일대
구분 | [섹션1] Time to EXPO | [섹션2] Feel the EXPO | [섹션3] Vibe with EXPO |
장소 | 육조마당 | 육조마당 앞, 놀이마당 | 인근건물 |
내용 | 박람회 역사 및 대표상징물을 불빛조형물로 제작 전시 | 2030부산세계박람회 주부제* 체험 홍보 부스 운영 (* 기후·환경, 기술변화, 돌봄·나눔) | 광화문광장 주변 건물 활용 영상 송출 및 옥외 광고 |
□ [섹션1_Time to EXPO] 박람회의 역사를 이해하다
ㅇ 박람회 랜드마크(에펠탑, 자유의여신상), 발명품(전화기, 축음기, 비행기)을 불빛 조형물로 설치
ㅇ 투명 그래픽 월을 활용하여 세계박람회 역사 소개
ㅇ LED 플라워, 부기캐릭터, 스노우볼 등을 설치하여 포토 스팟으로 활용 등
□ [섹션2_Feel the EXPO] 박람회의 의미를 체험하다
ㅇ 삼성 : 갤럭시 신제품 체험 스튜디오 운영
ㅇ 현대기아 : 월드프리미어 EV9(친환경차) 박람회 랩핑 전시
ㅇ SK : 친환경 클린에너지 체험관 운영
ㅇ LG : 옴니팟 미래자동차, 미디어 아쿠아리움, OLED 게임존 운영
ㅇ 롯데 : 벨리곰 및 로티·로리 전시, 마칭밴드 공연
ㅇ 신세계 : 스타벅스 텀블러, 커피 나눔 행사 실시
ㅇ CJ :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신비아파트 체험 존
ㅇ SPC : 농가상생존 운영, 제과 제품 나눔 행사 실시
ㅇ 부산시 : 기후에너지 콘텐츠 전시 및 재생에너지 체험 등
□ [섹션3_Vibe with EXPO] 박람회의 미래를 마주하다
ㅇ 대한민국역사박물관 K-Culture Square 영상 송출(아나몰픽 3D영상)
ㅇ 세종문화회관 미디어파사드 및 해치마당 영상 송출(이상원 작가 영상) 등
※ 개인 채널에 업로드 하여야 하며, 2년 간 유지해야 함(크리에이터: 저작권 소유, 서울시, SBA : 사용권 소유)
5. 숏폼 콘텐츠 제작 기한 : ~4/7(금) 오후 4시까지
6. 콘텐츠가 완료되면 '일부 공개' 형태로 업로드 및 서울경제진흥원 sbamcct@gmail.com에게 링크 전달
▶ 영상 전체수정은 하지 않고, 민감한 사항 있는지 체크 후 '공개'로 릴리즈
*문의사항 : 미디어콘텐츠팀 김익수책임 (02-2124-2807) / 카톡오픈프로필 open.kakao.com/o/sPKqrlzb
참고영상 URL |
---|
참고자료 파일 | |
---|---|
주의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