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7명 |
---|---|
![]() |
2023.08.14 ~ 2023.08.22 |
![]() |
크리에이터 |
![]() |
|
![]() |
|
![]() |
[SBA 지식재산권 인식제고를 위한 브랜디드콘텐츠 제작 캠페인]
서울경제진흥원은 지식재산권에 대한 시민인식을 높이기 위해
크리에이티브포스 분들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관련 흥미로운 브랜디드콘텐츠를 제작하는 캠페인 입니다.
<제작 목표>
· 어렵게 느껴지는 지식재산권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접근성 강화
· 사례 중심 콘텐츠로 영상 시청자 지식재산권 인식 제고
· 영상 기획, 제작과정에 참여하는 크리에이터 지식재산권 역량 강화
<주제 1>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사례로 이해하는 지식재산권 ※영상 콘텐츠 1편, 썸네일, 숏폼 콘텐츠 1편
· 제시된 주제 중 크리에이터가 가장 전문성 있게 만들 수 있는 내용으로 제작
· 필수 내용 : 이슈/사례 소개 > 지식재산권 관련 설명
※지식재산팀 연계 외부 전문가(변호사) 매칭
연번 |
주제 | 내용 |
1 |
(클릭) #챗GPT #저작권 | 챗 GPT가 집필한 책은 저작권이 있을까? |
2 |
챗 GPT 창작물이 저작권을 침해하면 누가 처벌을 받을까? | |
3 |
(클릭)#더글로리 #드라마 몰아보기 | 저작권 침해가 되는 경우 |
4 |
저작권 침해가 되지 않는 경우 | |
5 |
(클릭) #소설 아몬드 #2차적 저작물 | 소설 '아몬드' 원작자 협의 없이 연극 상연한 이슈 |
6 |
(클릭)#인스타 감성 카페 | 매장 인테리어도 법으로 보호받을 수 있을까? |
7 |
(클릭)#콘텐츠 저작권 | 과학 유튜브 표절 논란, 영상 컨셉도 보호받을 수 있을까? |
<참고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lzqlZ6ygGSU
· https://www.youtube.com/watch?v=8FNKblxae_E
· https://www.youtube.com/watch?v=EKBX9qOMGng
- 출품작은 미발표된 신규 창작물 이어야 하며, 지원자 본인이 직접 촬영하고 제작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
- 모든 출품작은 제3자의 초상권, 저작권(음악, 영상, 사진, 폰트, 이미지, 캐릭터 등),
상표권, 지식재산권 침해 등 일체의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하며, 위와 관련된 침해가 발생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은 지원자가 부담하고, 서울지식재산센터는 모든 분쟁으로부터 면책됨
4. 기획안 선정방법 : 주최/주관기관에서 가장 참신하고 홍보에 적합한 기획안 선정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별도 안내 공지
5. 콘텐츠 제작 : 주최부서와 논의하여 결정
7. 콘텐츠 광고 집행 : 콘텐츠 검수 및 업로드 후 5일 미만으로 광고집행
콘텐츠가 완료되면 '일부 공개' 형태로 업로드 및 서울경제진흥원에 링크 전달
▶ 영상 전체수정은 하지 않고, 민감한 사항 있는지 체크
▶ '공개'로 릴리즈 및 광고집행(광고집행된 화면 캡처본을 sbamcct@gmail.com로 제출)
------------------------------------------------
<기획안에 꼭 포함해야 하는 내용> 1. (필수) 본인 채널 소개 : 채널명과 함께 어필될 수 있는 채널 소개 2. 콘텐츠의 방식(ex, 브이로그, 실내 스튜디오 촬영, 실외 촬영, 콜라보 등) *문의사항 : 미디어콘텐츠팀 김익수 책임 02-2124-2807, 김익수 책임 카톡오픈프로필 open.kakao.com/o/sPKqrlzb |
참고영상 URL |
---|
참고자료 파일 | |
---|---|
주의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