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된 캠페인

1인 미디어 홍보 캠페인 [크포] 2024 '세계 비만의 날' 대한비만학회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지원 조회수 : 954
TABLE
모집인원 7명
모집기간 2024.02.07 ~ 2024.02.13
캠페인대상 크리에이터
기업명
문의전화
홈페이지 URL
지원자수 37명

완료된 영상보기

캠페인 소개

[2024 '세계 비만의 날' 대한비만학회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지원] 


2024년 3월 4일, 세계비만의 날을 맞이하여 대한비만학회로부터 콘텐츠 제작 요청을 받아 

크리에이티브포스 대상 비만에 대한 인식 개선 및 학회 홍보 영상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캠페인 영상 제작 기획안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요청내용>    

· 콘텐츠 주제 비만에 대한 인식 개선

· 콘텐츠 목적

 ① 비만에 대한 영상시청자 인식 변화 유도

 ② 세계 비만의 날 및 대한비만학회에 대한 홍보

· 제작주제 : 2024 BMI 2024, 2024년 BMI, 20~24로” 

비만은 외모나 옷사이즈의 문제가 아니라 증가된 체지방으로 인해 건강 위험이 높아지는 지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우리나라의 비만은 BMI(체질량지수) 25 이상을 기준으로 진단합니다. 

대한비만학회에서는2024년을 맞아 BMI 20~24 범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으로 

본인의 개성이 담긴 콘텐츠를 통해서 캠페인에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비만 낙인을 피하기 위한 콘텐츠 주의사항 

대한비만학회에서는 미디어의 비만 낙인 재생산을 막기 위해서 

비만 관련 미디어 보도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있으며, 

아직 배포 전이나 마지막 검토 단계에 있습니다. 

콘텐츠로 인한 비만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의 재생산을 줄이기 위한 노력에 

콘텐츠 크리에이터 분들도 함께 할 수 있길 바랍니다.

  > 미디어 보도 가이드라인 https://1drv.ms/b/s!An_KZDdGi_H1hbRejcpIiH_7tYza5g?e=HnGhjh 


*2023년 대한비만학회 선정, 세계 비만의 날 크포 콘텐츠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QpacVi0CN2M 

  - https://www.youtube.com/watch?v=43m5i67j-m4 

  - https://www.youtube.com/watch?v=MufXi4Vlp8Y 

  - https://www.youtube.com/watch?v=qXD4hMSfsQg 

  - https://www.youtube.com/watch?v=BiymlxHjV1A


<기획안에 꼭 포함해야 하는 내용> 

1. (필수) 본인 채널 소개 : 채널명과 함께 어필될 수 있는 채널 소개 

2. 콘텐츠의 방식(ex, 브이로그, 실내 스튜디오 촬영, 실외 촬영, 콜라보 등)
3. 이미지(사진), 썸네일 등 어떤 화면이 될
4. (중요) 유사한 영상 링크 URL
   (본인이 예전에 제작했던 콘텐츠 링크, 또는 다른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참고 영상)
5. (선택) 어떤 장비로 제작할 것인지


<콘텐츠 제작 개요>
*제작지원금 : 100만원(크리에이터 제작비 90만원, 해당 영상 광고비 10만원 직접 광고 실행) 
  ※ google AD 통해 10만원 광고 집행(유튜브) 캡쳐본 제출 후 100만원 입금
* 제작방식 : 개인 크리에이터 채널 업로드 & 영상파일과 썸네일 제출
* 수요처에서 공공의 목적으로 홍보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2차 편집 가능
* 영상 길이 : 2~5분 (선정된 이후 협의)
1. 선정크리에이터 : 총 7팀 
2. 제작기획안 제출 : 2월 13일(화) 오후 2시 까지
3. 기획안 선정 및 발표 2월 15일(목) 오후
4. 기획안 선정방법 주최/주관기관에서 가장 참신하고 홍보에 적합한 기획안 선정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별도 안내 공지

5. 콘텐츠 제작 기한 2월 27일(화) 오후 1시 까지

6.  콘텐츠가 완료되면 '일부 공개형태로 업로드 및 서울경제진흥원 sbamcct@gmail.com에게 링크 전달

    ▶ 영상 전체수정은 하지 않고민감한 사항 있는지 체크

     '공개'로 릴리즈 및 광고 집행(광고 집행된 화면 캡처본을 sbamcct@gmail.com로 제출)

7. 콘텐츠 광고 집행 콘텐츠 검수 후 5일 미만으로 광고 집행


<주의사항>

지급기준 : 세금계산서 발행 시 10% 별도 / 프리랜서 지급 시 3.3% 공제 후 지급

- 영상게시 : 개인별 운영하는 채널에 영상 게시 필수 (원본+썸네일 제출 필요)

* 대상자에 선정되더라도 영상기준 미달 혹은 일정 미준수 시 제외될 수 있음 (당행 광고심의 가이드 준수 필요)

* 적절한 유튜브 채널이 없을 경우 선정되는 유튜브 채널이 없을 수 있음

* 비용 지급에 필요한 서류제출 필수 및 계약 체결 필요 (선정자에 한해 당행에서 안내 예정)


*문의사항 : 미디어콘텐츠팀 김익수 책임(02-2124-2807)

김익수 책임 카톡오픈프로필 : open.kakao.com/o/sPKqrlzb
※ 개인 채널에 업로드 하여야 하며, 2년 간 유지해야 함
 (크리에이터: 저작권 소유, 서울시, SBA, 주최기관 : 사용권 소유)
 
TABLE
참고영상 URL
TABLE
참고자료 파일
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