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명 |
---|---|
![]() |
2024.06.03 ~ 2024.06.16 |
![]() |
크리에이터 |
![]() |
|
![]() |
|
![]() |
[2024년 서울풍물시장 스케치 캠페인]
서울시 상권활성화담당관과 협력하여,
크리에이티브포스 대상 ★풍물시장 스케치 홍보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캠페인 영상 제작 기획안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풍물시장 개요>
ㅇ 사 업 명 : 2024년 서울풍물시장 홍보
ㅇ 장 소 : 서울 풍물시장 (서울 동대문구 천호대로4길 21)
ㅇ 주요내용 : 서울풍물시장 주요 볼거리, 먹거리, 행사 등을 체험하고 소개하는 시장 방문기
□ 서울풍물시장 참고자료
❍ 누리집 : http://pungmul.or.kr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eoulfolkfleamarket
❍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seoulfolkfleamarket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pmmoffic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ungmul.market
<제작방향>
◦ 풍물시장의 주요 먹거리, 행사 등을 직접 체험하고 소개하는 시장 방문기 영상 콘텐츠 제작
- (주말장터) 주말마다 열리는 특정한 공간에서 하루 동안 관찰하여, 그곳에서 벌어지는 자연스런 상황 변화와 인간군상의 일상을 따스한 시선으로 재해석
- (축제/행사) 풍물시장을 대표하는 축제(추석 한가위, 만물 등) 소개 및 즐기는 모습 영상 제작
- (시장체험) 각 동별, 청춘1번가 등 특색있는 장소 소개 및 체험하는 영상 제작
<기획안에 꼭 포함해야 하는 내용>
1. (필수) 본인 채널 소개 : 채널명과 함께 어필될 수 있는 채널 소개
2. 콘텐츠의 방식(ex, 브이로그, 실내 스튜디오 촬영, 실외 촬영, 콜라보 등)
3. 이미지(사진), 썸네일 등 어떤 화면이 될지
4. (중요) 유사한 영상 링크 URL (본인이 예전에 제작했던 콘텐츠 링크, 또는 다른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참고 영상)
5. (선택) 어떤 장비로 제작할 것인지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별도 안내 공지
5. 콘텐츠 제작 기한 : 촬영일로부터 ~6/30(일)까지
6. 콘텐츠가 완료되면 '일부 공개' 형태로 업로드 및 서울경제진흥원 sbamcct@gmail.com에게 링크 전달
▶ 영상 전체수정은 하지 않고, 민감한 사항 있는지 체크
▶ '공개'로 릴리즈 및 광고 집행(광고 집행된 화면 캡처본을 sbamcct@gmail.com로 제출)
7. 콘텐츠 광고 집행 : 콘텐츠 검수 후 5일 미만으로 광고 집행
□ 유의사항
❍ 영상 시간 3분 이상
❍ 양질의 화면 해상도 : 1920X1080 권장
❍ 사용 폰트, 이미지, 음원 등 저작권에 문제없는 소스 활용 필수
❍ 제출한 콘텐츠(초안)는 서울풍물시장 홍보 진행에 부합하도록 운영자가 편집․수정을 요청하거나
직접 수정할 수 있음
❍ 제작된 콘텐츠가 콘텐츠 제작 가이드에 따라 제작되지 않았거나, 다른 형태에 더 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새로운 방향성의 수정 방안을 제시할 수 있음.
❍ 모든 결과물은 서울풍물시장이 소유하며, 해당 결과물의 지식재산권(2차적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한
일체의 저작재산권 및 산업재산권 포함)도 서울풍물시장에 귀속함
❍ 게시한 콘텐츠는 업로드 후 최소 2년간 유지
<주의사항>
지급기준 : 세금계산서 발행 시 10% 별도 / 프리랜서 지급 시 3.3% 공제 후 지급
- 영상게시 : 개인별 운영하는 채널에 영상 게시 필수
* 대상자에 선정되더라도 영상기준 미달 혹은 일정 미준수 시 제외될 수 있음 (당행 광고심의 가이드 준수 필요)
* 적절한 유튜브 채널이 없을 경우 선정되는 유튜브 채널이 없을 수 있음
*문의사항 : 미디어콘텐츠팀 김익수 책임(02-2124-2807)
참고영상 URL |
---|
참고자료 파일 | |
---|---|
주의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