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된 캠페인

1인 미디어 홍보 캠페인 [크포] 2024 서울풍물시장 홍보 캠페인 조회수 : 1198
TABLE
모집인원 20명
모집기간 2024.06.03 ~ 2024.06.16
캠페인대상 크리에이터
기업명
문의전화
홈페이지 URL
지원자수 56명

완료된 영상보기

캠페인 소개

[2024년 서울풍물시장 스케치 캠페인] 


서울시 상권활성화담당관과 협력하여,

크리에이티브포스 대상 ★풍물시장 스케치 홍보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캠페인 영상 제작 기획안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풍물시장 개요>    

ㅇ 사 업 명 : 2024년 서울풍물시장 홍보

ㅇ 장 소 : 서울 풍물시장 (서울 동대문구 천호대로4길 21) 

ㅇ 주요내용 : 서울풍물시장 주요 볼거리, 먹거리, 행사 등을 체험하고 소개하는 시장 방문기


서울풍물시장 참고자료

누리집 : http://pungmul.or.kr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eoulfolkfleamarket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seoulfolkfleamarket

블로그 : https://blog.naver.com/pmmoffice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ungmul.market


<제작방향>

풍물시장의 주요 먹거리, 행사 등을 직접 체험하고 소개하는 시장 방문기 영상 콘텐츠 제작 

- (주말장터) 주말마다 열리는 특정한 공간에서 하루 동안 관찰하여, 그곳에서 벌어지는 자연스런 상황 변화와 인간군상의 일상을 따스한 시선으로 재해석 

- (축제/행사) 풍물시장을 대표하는 축제(추석 한가위, 만물 등) 소개 및 즐기는 모습 영상 제작

- (시장체험) 각 동별, 청춘1번가 등 특색있는 장소 소개 및 체험하는 영상 제작


<기획안에 꼭 포함해야 하는 내용> 

1. (필수) 본인 채널 소개 : 채널명과 함께 어필될 수 있는 채널 소개 

2. 콘텐츠의 방식(ex, 브이로그, 실내 스튜디오 촬영, 실외 촬영, 콜라보 등)
3. 이미지(사진), 썸네일 등 어떤 화면이 될
4. (중요) 유사한 영상 링크 URL  (본인이 예전에 제작했던 콘텐츠 링크, 또는 다른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참고 영상)
5. (선택) 어떤 장비로 제작할 것인지


<콘텐츠 제작 개요>

*제작지원금 : 100만원(크리에이터 제작비 90만원, 해당 영상 광고비 10만원 직접 광고 실행) 
  ※ google AD 통해 10만원 광고 집행(유튜브) 캡쳐본 제출 후 총 100만원 입금
* 제작방식 : 개인 크리에이터 채널 업로드
* 영상조건 : 유튜브 미들폼 1편 (숏폼은 x)
1. 선정크리에이터 : 총 20팀 
2. 제작기획안 제출 : ~ 6월 16일(일) 오후 12시 까지
3. 기획안 선정 및 발표 6월 17일(월) (예정)
4. 기획안 선정방법 주최/주관기관에서 가장 참신하고 홍보에 적합한 기획안 선정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별도 안내 공지

5. 콘텐츠 제작 기한 촬영일로부터 ~6/30(일)까지

6.  콘텐츠가 완료되면 '일부 공개형태로 업로드 및 서울경제진흥원 sbamcct@gmail.com에게 링크 전달

    ▶ 영상 전체수정은 하지 않고민감한 사항 있는지 체크

     '공개'로 릴리즈 및 광고 집행(광고 집행된 화면 캡처본을 sbamcct@gmail.com로 제출)

7. 콘텐츠 광고 집행 콘텐츠 검수 후 5일 미만으로 광고 집행





유의사항

영상 시간 3분 이상

양질의 화면 해상도 : 1920X1080 권장

사용 폰트, 이미지, 음원 등 저작권에 문제없는 소스 활용 필수

제출한 콘텐츠(초안)는 서울풍물시장 홍보 진행에 부합하도록 운영자 편집수정을 요청하거나

직접 수정할 수 있음

제작된 콘텐츠가 콘텐츠 제작 가이드에 따라 제작되지 않았거나, 다른 형태에 더 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새로운 방향성의 수정 방안을 제시할 수 있음.

모든 결과물은 서울풍물시장이 소유하며, 해당 결과물의 지식재산권(2차적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한

일체의 저작재산권 및 산업재산권 포함)도 서울풍물시장에 귀속함

게시한 콘텐츠는 업로드 후 최소 2년간 유지


<주의사항>

지급기준 : 세금계산서 발행 시 10% 별도 / 프리랜서 지급 시 3.3% 공제 후 지급

- 영상게시 : 개인별 운영하는 채널에 영상 게시 필수

* 대상자에 선정되더라도 영상기준 미달 혹은 일정 미준수 시 제외될 수 있음 (당행 광고심의 가이드 준수 필요)

* 적절한 유튜브 채널이 없을 경우 선정되는 유튜브 채널이 없을 수 있음


*문의사항 : 미디어콘텐츠팀 김익수 책임(02-2124-2807)

김익수 책임 카톡오픈프로필 : open.kakao.com/o/sPKqrlzb
※ 개인 채널에 업로드 하여야 하며, 2년 간 유지해야 함
 (크리에이터: 저작권 소유, 서울시, SBA, 주최기관 : 사용권 소유) *2년간 영상 유지
TABLE
참고영상 URL
TABLE
참고자료 파일
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