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명 |
---|---|
![]() |
2025.06.20 ~ 2025.06.26 |
![]() |
크리에이터 |
![]() |
|
![]() |
|
![]() |
[2025 식생활안전관리 저감 식생활 실천 홍보 영상 제작 캠페인]
식생활안전관리원과 협력하여,
크리에이티브포스 대상 2025 저감 식생활 실천 홍보 영상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캠페인 영상 제작 기획안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 (중요) 홍보내용 : 실천 홍보 숏폼 콘텐츠 1편 제작 (개인채널 업로드 + 파일 제출)
❍ (추진배경)
- 지속적인 저감 정책에도 나트륨 섭취량은 여전히 권고 기준 1.5배
* `22년 나트륨 섭취량(3,074mg), WHO 권고기준(2,000mg/일) 기준 1.5배
- 나트륨 섭취 저감에 대한 인식은 비교적 높으나, 실천 수준은 낮음
* 필요성 인식(나트륨 80%이상), 실천노력도(40~50%)
❍ 목적: 나트륨·당류를 줄이는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에 대해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 콘텐츠 제공으로 저감 필요성 인식 제고 및 실천 장려
❍ (주최) 식품의약품안전처
❍ (주관) 건강 위해가능 영양성분 관리 주관기관(식생활안전관리원), 저염저당실천본부
❍ (주제) - 저염저당 떡볶이 만들기
- 저염저당 김밥 만들기
- 생활 속 저염저당 실천방법 챌린지
- 건강한 TMI (나트륨, 당류의 진실)
❍ (필수 조건) - sns(유튜브, 인스타릴스, 틱톡 등) 개인 채널 또는 크포TV 게시
- 식약처 마이나슈 sns(유튜브, 인스타) 게시 (를 위한 파일 제출)
https://www.youtube.com/@TV-vt7dh
❍ (영상 형태) 1~2분 내외의 숏폼 (해상도) 1080x1920 (세로형) 또는 1080x1080 (정사각형)
■ (중요) 아래 주제 중 1가지 선택하여 영상 제작
❍ [레시피1] K-FOOD 대표음식! 저염저당 떡볶이 만들기
❍ [레시피2] 영양잡은 저염저당 김밥 만들기
❍ [정보제공1] 생활 속 저염저당 실천방법 챌린지
- 마트/편의점의 저감제품 찾아보기, 3일간 저염 식단 먹는 챌린지 (DAY1 소금없는 계란찜, DAY2 국물 남기기 등등)
❍ [정보제공2] 건강한 TMI 시간!(나트륨·당류의 놀라운 사실)
- 과학적인 정보, 정확한 출처가 있는 정보 제공
<콘텐츠 제작 개요>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별도 안내 공지
5. 콘텐츠 제작 초안 기한 : 7월 17까지 (초안 검토)
※ 최종업로드 : 7월 24일(예정)
6. 콘텐츠가 완료되면 '일부 공개' 형태로 업로드 및 서울경제진흥원 sbamcct@gmail.com에게 링크 전달
▶ 영상 전체수정은 하지 않고, 민감한 사항 있는지 체크
▶ '공개'로 릴리즈
<기획안에 꼭 포함해야 하는 내용>
1. (필수) 본인 채널 소개 : 채널명과 함께 어필될 수 있는 채널 소개 / 연락받으실 연락처
2. 콘텐츠의 방식(ex, 브이로그, 실내 스튜디오 촬영, 실외 촬영, 콜라보 등)
3. 이미지(사진), 썸네일 등 어떤 화면이 될지
4. (중요) 유사한 영상 링크 URL(본인이 예전에 제작했던 콘텐츠 링크, 또는 다른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참고 영상)
5. (선택) 어떤 장비로 제작할 것인지
*문의사항 : 미디어콘텐츠팀 김익수 책임 02-2124-2807, 김익수 책임 카톡오픈프로필 open.kakao.com/o/sPKqrlzb
※ 개인 채널에 업로드 하여야 하며, 2년 간 유지해야 함 (신청 시, 이 내용에 동의함으로 간주)
참고영상 URL |
---|
참고자료 파일 | |
---|---|
주의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