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된 캠페인

1인 미디어 홍보 캠페인 [크포] 식생활안전관리 저감 식생활 실천 홍보 영상 제작 캠페인 조회수 : 446
TABLE
모집인원 3명
모집기간 2025.06.20 ~ 2025.06.26
캠페인대상 크리에이터
기업명
문의전화
홈페이지 URL
지원자수 26명

완료된 영상보기

캠페인 소개

[2025 식생활안전관리 저감 식생활 실천 홍보 영상 제작 캠페인] 

식생활안전관리원과 협력하여,

크리에이티브포스 대상 2025 저감 식생활 실천 홍보 영상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캠페인 영상 제작 기획안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중요) 홍보내용 : 실천 홍보 숏폼 콘텐츠 1편 제작 (개인채널 업로드 + 파일 제출)

(추진배경)

- 지속적인 저감 정책에도 나트륨 섭취량은 여전히 권고 기준 1.5

* `22년 나트륨 섭취량(3,074mg), WHO 권고기준(2,000mg/) 기준 1.5

- 나트륨 섭취 저감에 대한 인식은 비교적 높으나, 실천 수준은 낮음

* 필요성 인식(나트륨 80%이상), 실천노력도(40~50%)


❍ 목적:  나트륨·당류를 줄이는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에 대해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 콘텐츠 제공으로 저감 필요성 인식 제고 및 실천 장려

❍ (주최) 식품의약품안전처

❍ (주관) 건강 위해가능 영양성분 관리 주관기관(식생활안전관리원), 저염저당실천본부

❍ (주제) - 저염저당 떡볶이 만들기

            - 저염저당 김밥 만들기

            - 생활 속 저염저당 실천방법 챌린지

            - 건강한 TMI (나트륨, 당류의 진실)

❍ (필수 조건) - sns(유튜브, 인스타릴스, 틱톡 등) 개인 채널 또는 크포TV 게시

                  - 식약처 마이나슈 sns(유튜브, 인스타) 게시 (를 위한 파일 제출)

https://www.youtube.com/@TV-vt7dh

@minasu_mfds


❍ (영상 형태) 1~2분 내외의 숏폼 (해상도) 1080x1920 (세로형) 또는 1080x1080 (정사각형)


 (중요) 아래 주제 중 1가지 선택하여 영상 제작

(중요) 콘텐츠 주제(크리에이터가 주제 선택하여 기획안 제시)

[레시피1] K-FOOD 대표음식! 저염저당 떡볶이 만들기

[레시피2] 영양잡은 저염저당 김밥 만들기

[정보제공1] 생활 속 저염저당 실천방법 챌린지 

- 마트/편의점의 저감제품 찾아보기, 3일간 저염 식단 먹는 챌린지 (DAY1 소금없는 계란찜, DAY2 국물 남기기 등등)

[정보제공2] 건강한 TMI 시간!(나트륨·당류의 놀라운 사실)

- 과학적인 정보, 정확한 출처가 있는 정보 제공


<콘텐츠 제작 개요>

*제작지원금 : 80만원(광고집행x) (8.8% 공제)
* 제작방식 : 개인 크리에이터 채널 업로드 + 파일 제출
1. 선정크리에이터 : 총 3팀 
2. 제작기획안 제출 : 6월 26일(목) 오후 1시 까지
3. 기획안 선정 및 발표 7월 1일(화) 예정
4. 기획안 선정방법 주최/주관기관에서 가장 참신하고 홍보에 적합한 기획안 선정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별도 안내 공지

5. 콘텐츠 제작 초안 기한 7월 17까지 (초안 검토) 

    ※ 최종업로드 : 7월 24일(예정)

6.  콘텐츠가 완료되면 '일부 공개형태로 업로드 및 서울경제진흥원 sbamcct@gmail.com에게 링크 전달

    ▶ 영상 전체수정은 하지 않고민감한 사항 있는지 체크

     '공개'로 릴리즈 


기획안에 꼭 포함해야 하는 내용>

1. (필수본인 채널 소개 채널명과 함께 어필될 수 있는 채널 소개 / 연락받으실 연락처

2. 콘텐츠의 방식(ex, 브이로그실내 스튜디오 촬영실외 촬영콜라보 등)

3. 이미지(사진), 썸네일 등 어떤 화면이 될지

4. (중요유사한 영상 링크 URL(본인이 예전에 제작했던 콘텐츠 링크또는 다른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참고 영상)

5. (선택어떤 장비로 제작할 것인지


*문의사항 : 미디어콘텐츠팀 김익수 책임 02-2124-2807, 김익수 책임 카톡오픈프로필 open.kakao.com/o/sPKqrlzb  

※ 개인 채널에 업로드 하여야 하며, 2년 간 유지해야 함 (신청 시, 이 내용에 동의함으로 간주) 

(크리에이터: 저작권 소유, 서울시, SBA, 주최기관 : 사용권 소유) *2년간 영상 유지
TABLE
참고영상 URL
TABLE
참고자료 파일
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