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인원 |
1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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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기간 |
2025.10.13 ~ 2025.10.16 |
캠페인대상 |
크리에이터 |
기업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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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전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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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URL |
지원자수
4명
[서울시설공단 따릉이 가족권 홍보영상 캠페인]
(따릉이 가족권 시대! 이용방법 및 안전 라이딩 꿀팁)
서울시설공단과 연계하여 크리에이티브포스를 대상,
따릉이 가족권을 홍보하는 콘텐츠 캠페인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자유롭게 홍보 영상 제작 기획안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 주요 내용 >
․주 제
- 따릉이 ‘가족권’ 도입 및 최근 안전사고 증가에 대응해 가족권 이용방법홍보 및 가족단위 운행 시 안전수칙 전파
․제작방향
- 주행 시 유튜버 1인칭 시점(헬멧 액션캠 등 활용) 및 드론 활용
- 신규 도입된 가족권 이용방법에 대한 상세한 안내
- 안전수칙 미준수 시 발생할 수 있는 가상의 위험 장면 및 리액션 등 연출을 통해 안전수칙의 필요성을 실감나게 전달
- 가족권 도입에 따라 가족단위 라이딩 시 안전수칙 전파
․주요내용
- 인트로 : 따릉이 가족권에 대한 간략한 설명
- 바 디 : 따릉이 가족권 이용방법 및 상황별 안전수칙 전파
․ 이용방법 : 가족 등록하기, 가족권 구매하기, 대여‧반납하기
․ 기본 안전수칙
① 출발 전 점검 (ABC 체크 및 안장 점검) 및 헬멧 착용 ② 주행 중 휴대폰/이어폰 사용 금지, 보행자‧차량과의 교차 상황 시 보행자 우선 통행 |
․ 가족단위 운행시 안전수칙
① 가족 동반 상황(가족권 연계) 시 어린이 헬멧 착용 ※ 13세 미만 어린이는 보도에서 자전거 탑승 가능 ② (가족단위 운행 시) 따릉이 병렬주행 금지, 따릉이 수신호 안내 등 |
- 아웃트로
․ 2대 이상 반납 시 천천히 한 대씩 차례로 반납(반납메시지 수신 확인) 요청
․ ‘따릉이 가족권으로 안전한 자전거 라이딩을 즐겨요’ 강조 내레이션
․취재(촬영)일시 : 10월 20일 ~ 10월 24일
․취재(촬영)장소 : 따릉이길 12길 또는 13길 #붙임1 참조
※ 공단 따릉이 길 20코스 중 선택 가능
․취재(촬영)협조인원 : 2명(고형호 외 1인)
․사전미팅 (취재(촬영) 전 요청내용 설명 및 협의 등) : 10월 17일
․참여자격 : 가족단위 유튜버 모집 (5명 내외)
․5분 내외 롱폼 영상 1편 및 썸네일 제작
- 실제 라이딩 경험과 여러 상황별 안전수칙을 스토리텔링으로 전달
․공단 유튜브 채널 게시, 그 외 홍보 필요시 협조
- 개인 채널 게시 없이 영상파일 송부 요청
․콘텐츠 제작 : 11.7(금)까지
<콘텐츠 제작 개요>
0. 선정 크리에이터 : 1팀
1. 제작 기획안 제출 : ~10/16(목) 오전 10시까지
2. 기획안 선정 및 발표 : 10/17(금)
3. 비용 : 110만원 (광고집행 해당x) ※(제세공과금 8.8%) 공제 후 실지급액 입금
4. 사전미팅 : 영상 기획안 협의, 촬영일정, 촬영방법 등 협의
5. 최종 영상 게시 및 공단 유튜브 링크 공유, 그 외 홍보 필요시 협조
6. 기획안 선정방법 : 주최/주관기관에서 가장 참신하고 홍보에 적합한 기획안 선정
※ 선정된 크리에이터에게는 별도 안내 공지
7. 콘텐츠 제작 기한 : 개별 협의
*문의사항 : 미디어콘텐츠산업팀 김익수 책임 02-2124-2807, 김익수 책임 카톡오픈프로필 open.kakao.com/o/sPKqrlzb
| 참고영상 UR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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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자료 파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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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의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