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명 |
---|---|
![]() |
2022.07.08 ~ 2022.07.18 |
![]() |
크리에이터 개인회원 |
![]() |
|
![]() |
|
![]() |
[SBA 지식재산권 인식제고를 위한 브랜디드콘텐츠 제작 캠페인]
서울산업진흥원은 지식재산권에 대한 시민인식을 높이기 위해
크리에이티브포스 분들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관련 흥미로운 브랜디드콘텐츠를 제작하는 캠페인 입니다.
<지식재산권 인식제고 브랜디드콘텐츠 제작지원 개요>
● 지원사항 : 지식재산권 인식제고용 브랜디드 콘텐츠 4건 제작 및 배포
● 목적
- 지식재산권에 대한 영상시청자 인식 제고
- 영상제작 · 기획 과정을 통한 크리에이터의 지식 재산 인식 강화
- 어렵게 느껴지는 지식재산권을 영상콘텐츠를 통해 흥미롭게 설명
● 제작 : 제작 완료한 콘텐츠는 게재 가능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
● 제작 예시
- 예시 1: 직접 경험해보며 알아가는 지식재산
· 크리에이터가 평소 지식재산권에 대해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직접 해소하며
지식재산권을 채험하는 컨셉의 스토리텔링형 콘텐츠
* https://youtu.be/mG1_vtBmB7g
주제(예시) | 내용 | 유사콘텐츠사례 |
체험, IP의 현장 | 크리에이터가 직접 출원서를 작성해보면서 겪는 어려움과 이를 해결하려 노력하며 지식재산을 경험하고 배워보는 컨셉 |
- 예시 2: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지식재산 이야기
· 크리에이터가 실생활에서 경험한 지식재산권 에피소드를 설명하는 콘텐츠
* https://youtu.be/Uxn5UIuhRvw
주제(예시) | 내용 | 유사콘텐츠사례 |
발견, 지식재산 | 크리에이터의 일상을 브이로그형식으로 촬영하며, 지식재산권과 관련된 행동 (URL 공유, 이미지 사용 등)이 몇개나 있는지 찾아보는 콘텐츠 |
- 예시 3: 지식재산권 관련 트렌드 및 이슈
· 크리에이터 본인이 흥미를 가지는 내용의 지식재산권 트렌드/이슈 분석
* https://youtu.be/umak0WjDcJg
주제(예시) | 내용 | 유사콘텐츠사례 |
가장 많이 돈을 벌어온 IP는? | ‘지식재산권으로 가장 많을 번 회사는 어디일까?’ ‘캐릭터 상품 중 국내에서 가장 매출이 좋은곳은?’ 등 지식재산권 관련 주제를 제작 크리에이터 특색에 맞춰 설명 |
4. 기획안 선정방법 : 주최/주관기관에서 가장 참신하고 홍보에 적합한 기획안 선정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별도 안내 공지
5. 콘텐츠 제작 : 8월 16일 화요일 오후 1시까지
7. 콘텐츠 광고 집행 : 콘텐츠 검수 후 5일 미만으로 광고집행
콘텐츠가 완료되면 '일부 공개' 형태로 업로드 및 서울산업진흥원에 링크 전달
▶ 영상 전체수정은 하지 않고, 민감한 사항 있는지 체크
▶ '공개'로 릴리즈 및 광고집행(광고집행된 화면 캡처본을 sbamcct@gmail.com로 제출)
------------------------------------------------
<기획안에 꼭 포함해야 하는 내용> 1. (필수) 본인 채널 소개 : 채널명과 함께 어필될 수 있는 채널 소개 2. 콘텐츠의 방식(ex, 브이로그, 실내 스튜디오 촬영, 실외 촬영, 콜라보 등) * 문의사항 : 미디어콘텐츠산업팀 박미영 책임 02-2124-2817 |
참고영상 URL |
---|
참고자료 파일 | |
---|---|
주의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