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인원 |
8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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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기간 |
2025.10.13 ~ 2025.10.17 |
캠페인대상 |
크리에이터 |
기업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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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전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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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URL |
지원자수
45명
[2025 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 '서울배달+ 떙겨요' 홍보 캠페인(2차)]
서울시 소상공인정책과와 협업하여, 크리에이티브포스 대상 서울배달+ 땡겨요 홍보 영상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캠페인 영상 제작 기획안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홈페이지 : https://news.seoul.go.kr/economy/seoul-delivery-plus
(중요) 홍보 영상콘텐츠 2편 제작 (숏폼만도 가능하나 기획안에 어필필요 ex. 숏폼 콘텐츠 제작후 쇼츠, 릴스 업로드, 콘텐츠 2편 이상 업로드 등)
(중요) 아래 내용 중 분야를 선택 및 참고하여 기획안 작성
1. 혜택 중심
(예시)(1안 – 정보성) 배달 주문할 때 15% 이상 할인받는 방법 대공개!
(예시)(2안 – B급감성) ‘지하철 서열 순위’ 등 최신 밈을 활용한 할인 혜택 소개
(예시)(가맹점) 민간 배달앱 대비 서울배달+ 땡겨요 장점 소개
(예시)(소비자) 서울배달+ 땡겨요 할인 혜택 소개
2. 앱 리뷰
(예시)서울시가 만든 착한 배달앱, 제가 직접 써봤습니다 (땡겨요 배달앱 이용 후기 등)
3. 짠테크
(예시)배달도 짠테크 시대! 배달비 아끼는 꿀팁 모음ZIP
- 땡겨요 배달앱 이용팁, 소비자 할인혜택 소개
4. 먹방
(예시) 서울배달⁺ 땡겨요로 배달 플렉스!
- 땡겨요를 이용하여 음식 주문 및 이용 후기
[주요 홍보 사항]
· (가맹점 대상) 민간 배달앱 대비 서울배달+ 땡겨요 장점 안내 및 성과 부각
- (수수료) 중개수수료 2%, 광고비가 없어 민간 배달앱 대비 영업이익 10% 확대
- (상품권 연계) 배달전용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민생회복 소비쿠폰 등 상품권 대규모 확대 발행으로 소비자 유입 증대 및 가맹점 수익 개선
- (추가혜택) ‘사장님 지원금’ 및 ‘서울배달 상생자금’ 등 점주 대상 직접지원 병행
- (주요성과) 전년동기 대비 1월~8월 평균 이용자수 약 1.34배 증가(1,820,097명)
’25년 8월 기준 가맹점 수 총 10,247개소 전년동기 대비 1월~8월 땡겨요 총 매출액 약 2.6배 증가(67,118천원)
· (소비자 대상) 서울배달+ 땡겨요 할인혜택 소개
- 배달전용상품권 15% 할인, 상품권 페이백 10%, 신한은행 할인쿠폰 5% 지급
- 농림축산식품부 쿠폰 이용 가능(2회 사용 시 1만원 쿠폰 제공)
→ ’25. 8. 8. 배달전용상품권 발행 시점부터 할인율 30% 이상 제공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별도 안내 공지
5. 콘텐츠 제작 기한 : 촬영일로부터 7일 이내
6. 콘텐츠가 완료되면 '일부 공개' 형태로 업로드 및 서울경제진흥원 sbamcct@gmail.com에게 링크 전달
▶ 영상 전체수정은 하지 않고, 민감한 사항 있는지 체크
▶ '공개'로 릴리즈 및 광고 집행(광고 집행된 화면 캡처본을 sbamcct@gmail.com로 제출)
7. 콘텐츠 광고 집행 : 콘텐츠 검수 후 5일 미만으로 광고 집행(권장)
<기획안에 꼭 포함해야 하는 내용>
1. (필수) 본인 채널 소개 : 채널명과 함께 어필될 수 있는 채널 소개 / 연락받으실 연락처
2. 콘텐츠의 방식(ex, 브이로그, 실내 스튜디오 촬영, 실외 촬영, 콜라보 등)
3. 이미지(사진), 썸네일 등 어떤 화면이 될지
4. (중요) 유사한 영상 링크 URL(본인이 예전에 제작했던 콘텐츠 링크, 또는 다른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참고 영상)
5. (선택) 어떤 장비로 제작할 것인지
*문의사항 : 미디어콘텐츠팀 김익수 책임 02-2124-2807, 김익수 책임 카톡오픈프로필 open.kakao.com/o/sPKqrlzb
※ 개인 채널에 업로드 하여야 하며, 2년 간 유지해야 함 (신청 시, 이 내용에 동의함으로 간주)
| 참고영상 UR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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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자료 파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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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의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