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된 캠페인

1인 미디어 홍보 캠페인 [크포] 서울시설공단 을지로 지하도상가 테마가 있는 체험형 공간 홍보 캠페인 조회수 : 224
TABLE
모집인원 1명
모집기간 2025.10.13 ~ 2025.10.20
캠페인대상 크리에이터
기업명
문의전화
홈페이지 URL
지원자수 11명

완료된 영상보기

캠페인 소개

[서울시설공단 을지로 지하도상가 테마가 있는 체험형 공간 홍보영상 캠페인]


서울시설공단과 연계하여 크리에이티브포스를 대상,

을지로 지하도상가 테마가 있는 체험형 공간을 홍보하는 콘텐츠 캠페인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자유롭게 홍보 영상 제작 기획안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 주요 내용 >

주 제 : 을지로 지하도상가 특화공간 조성사업 홍보

제작방향

- 지하도상가 내 방치된 공간이 지속 가능한 콘텐츠를 담은 공간 리브랜딩을 통해 재탄생

- 영상 촬영 및 SNS 홍보를 통해 지하도상가의 변화된 메시지를 전달하여 상권 활성화에 기여

주요내용

- 인트로

을지로 지하도상가 시점~종점까지 전경과 지하지상의 특징 소개

(시청~을지로입구~을지로3~을지로4~동대문역사문화공원)

변화의 시작이라는 내레이션, 특화 공간 조성 사업 의미 소개

- 바디

특화 공간 조성 전·후 비교 (기존 방치된 공간 v. 신규 조성 공간)

시민 체험 장면 (미디어아트인터랙티브 월, 휴게공간) #붙임1 참조

- 아웃트로

새로운 만남의 장소, 문화 향유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특화 공간 비전 강조

 

취재(촬영)일시 : 1031, 111414:00~16:00 (2번 촬영 필수 before / after)

공사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사전미팅 시 조율 예정

취재(촬영)장소 : 을지로 지하도상가(4구역)

취재(촬영)협조인원 : 2(박종만 외 1) 차량 주차 불가

사전미팅 (취재(촬영) 전 요청내용 설명 및 협의 등) : 1028

협의 내용에 따라 영상 형식 및 제작 지원금 조율 가능


1분 내외 쇼츠 영상 1편 및 썸네일 제작

공단 유튜브 채널 게시, 그 외 홍보 필요시 협조

- 개인 채널 게시 없이 영상파일 송부 요청

제작 지원금 60만원 지급 (광고집행 해당 ×)

제세공과금(8.8%) 공제 후 실지급액 입금

콘텐츠 제작 : 11.21()까지


<콘텐츠 제작 개요>

0. 선정 크리에이터 : 1팀 

1. 제작 기획안 제출 : ~10/20(월) 오전 10시까지

2. 기획안 선정 및 발표 :  10/22(수)

3. 비용 : 60만원 (광고집행 해당x) (제세공과금 8.8%) 공제 후 실지급액 입금   

4. 사전미팅 : 영상 기획안 협의, 촬영일정, 촬영방법 등 협의

5. 최종 영상 게시 및 공단 유튜브 링크 공유, 그 외 홍보 필요시 협조

6. 기획안 선정방법 : 주최/주관기관에서 가장 참신하고 홍보에 적합한 기획안 선정 

      ※ 선정된 크리에이터에게는 별도 안내 공지

7. 콘텐츠 제작 기한 : 개별 협의


*문의사항 : 미디어콘텐츠산업팀 김익수 책임 02-2124-2807, 김익수 책임 카톡오픈프로필 open.kakao.com/o/sPKqrlzb 


특화공간 시범조성 관련 공간 콘셉트 및 디자인 개발

 

과업목적

- 지상 상권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가 가능한 특화공간 조성을 통해 변화된 지상 상권의 이미지를 지하로 연동, 상가 및 보행로라는 기존 고정관념을 쇄신하고, 지상 유동인구를 유인해 지하 상권 활성화

 

을지로상가 공간 콘셉트

- 미디어아트 표출을 위한 LED 전광판 설치체험형 콘텐츠가 탑재된 인터렉티브월 조성, 힙지로 분위기를 담은 휴게공간 조성


투시도안




TABLE
참고영상 URL
TABLE
참고자료 파일
주의사항